아카라라이프, 디스플레이 탑재 스마트 스위치 신제품 2종 출시...홈IoT 제어 경험 혁신

◆ '디스플레이 스위치 V1'과 '터치스크린 다이얼 V1' 출시
◆ 직관적 UI, 고급스러운 디자인, Matter·Zigbee 지원으로 호환성과 확장성 강화
AIoT(지능형 사물인터넷) 전문기업 아카라라이프(대표 송희경 CEO)가 새로운 스마트 스위치 제품인 '디스플레이 스위치 V1'과 '터치스크린 다이얼 V1'을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IoT 스마트 스위치는 여러 기기를 하나로 제어하고 자동화 시나리오를 실행할 수 있는 핵심 장치로, 눈에 잘 띄는 공간에 노출되는 만큼 스마트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아카라만의 기술력과 디자인 역량을 집약한 고급형 제어 기기로,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IoT 플랫폼과의 호환성을 통해 스마트홈 제어 경험을 한층 향상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4버튼 조명 스위치, 아카라 디스플레이 스위치 V1
아카라 디스플레이 스위치 V1은 2채널 조명 제어가 가능한 IoT 스위치로,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일반 스위치보다 직관적인 정보 확인과 제어가 가능하다. 지그비(Zigbee)와 매터 오버 브릿지(Matter over Bridge) 지원으로 애플 홈(Apple Home), 삼성 스마트싱스(Samsung SmartThings), 구글 홈(Google Home) 등 서드파티 플랫폼과의 연결을 지원한다.
LCD 디스플레이는 테마 라이브러리에서 원하는 테마를 다운로드 받아 적용할 수 있고, 아이콘 및 색상을 지정하는 등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인테리어 포인트 요소로도 제격이다. 또한 mmWave 방식의 근접 센서가 탑재되어 핸즈프리 제어가 가능하며, 상황에 따라 모션 센서를 대체할 수 있다.
◆ 2개의 스위치와 6개의 무선 스위치를 탑재한 다이얼 스위치, 터치스크린 다이얼 V1
아카라 터치스크린 다이얼 V1은 진동과 소리로 정확한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는 다이얼 스위치로, 조명 밝기·색상, 스마트 커튼 및 냉난방 가전 조절 등 섬세한 조작이 필요한 장치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2개의 유선 스위치와 6개의 무선 스위치를 대체할 수 있어, 하나의 스위치로 다양한 스마트홈 장치를 제어할 수 있다.
시간, 날짜, 날씨 표기를 지원하는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직관적인 정보 확인 및 제어가 가능하다는 점도 스마트홈 인테리어 수요자들에게 매력적인 포인트다. 온습도 센서 내장으로 실내 환경까지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가능하며, 다른 장치의 트리거로도 사용할 수 있다.
송희경 아카라라이프 CEO는 "이번 신제품은 디자인, 기능, 연결성에서 모두 프리미엄을 지향한 모델로, 보다 완성도 높은 스마트홈 구축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마트 제어 기기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스마트홈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신제품 스위치 2종은 사업자 전용 모델로, 자세한 정보는 아카라 공식몰에서 확인 가능하다.